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업/연구자 검색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고 싶은 연구자나 기업을 검색해보세요.

담당자 정보

  • 이름 홍창익
신규 염증제어 천연소재 CMX를 기반으로 자가면역질환, 탈모증 및 관절염 신약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바이오 스타트업 디네이쳐 대표이사입니다. 원생약에 희박하게 존재하는 Brevilin A를 경제적으로 추출하는 신공법을 개발, 특허등록하였으며 관련 소재에 대한 특허도 출원하였습니다. 탈모증에 대응하는 기능성화장품을 목표로 2019년 TIPS 에 선정, 임상시험을 완료하고 2022년에 기능성화장품 심사를 통과하였습니다. 고시원료가 아닌 자체소재로 임상시험을 거쳐 통과된 최초 사례입니다. 2020년 로레알 테크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고, 세계 최초로 발모기전인 JAK저해/Wnt조절에 기반한 상용제품을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제약업계 경력 총 102년의 전문연구팀을 이끌며 글로벌 경쟁 신약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기업소개

  • 대표자 홍창익
  • 설립일 2016-11-24
  • 홈페이지 http://www.d-nature.co.kr
  • 연락처 010-9788-3151
  • 주소 (13174) 경기 성남시 중원구 광명로 377 (금광동) 신구대학교 창업관 201호, 206호
  • 사업분야

    의약품 > 치료법 개발 > 천연물 의약품
    화장품 >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 > 기능성 화장품
    화장품 > 기타 > 기타

  • 소개자료

    JAK 저해 기술은 염증성질환, 자가면역질환 및 항암에 쓰이는 최신기술로, Pfizer, Lilly, Abbvie 등 글로벌 빅파마들의 치열한 경쟁 분야입니다. 당사는 기술개발을 가속화하면서도 우회하는 방법으로, 희소 천연물을 발굴하고 이를 소재화 하는 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개발된 소재 CMX는 Brevilin A의 약리기전을 갖고 있으며, 염증제어에 탁월한 효능을 보였습니다. TIPS 과정을 통해 탈모증(안드로겐) 인체적용시험을 거쳤으며, 엄격한 심사를 통해 자체원료로는 국내 최초로 기능성화장품 심사를 통과하였습니다. 관련 연구성과는 2편의 국제학술지 논문으로 게재하였으며, 이와 같은 성과로 로레알 테크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기술기반 제품 "아나셀(Anacell)"을 통해 상업적 성과를 만들어 가면서, 신약개발을 위한 노력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2022년 내에 전임상을 마무리하고, 2023년에는 임상단계에 진입할 예정입니다.

제품정보

    자체원료 CMX 기반 기능성화장품(탈모증완화) 아나셀(ANACELL)

    탈모증에 대응하는 근본적 방법은, 모낭을 성장기(Anagen)으로 전환시켜 모발줄기세포(hair follice stem cell)의 분화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아나셀(Anacell)은 이와 같은 의지를 담아 명명된 제품명이며, 디네이쳐 고유의 브랜드입니다. 식약처 고시원료6종으로, 임상시험도 예외로하여 통과된 제품이 아닙니다. 자체 소재인 CMX로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따른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하였으며, 엄격한 심사과정을 거쳐 기능성화장품 허가를 받았습니다. 근거 없는 과대광고에 편승하지 않고, 정직하게 과학적 근거로 접근하여 소비자의 신뢰를 쌓아가겠습니다. https://nedrug.mfds.go.kr/pbp/CCBDB01/getItem?itemName=%EC%94%A8%EC%97%A0%EC%97%91%EC%8A%A4&totalPages=1761&limit=10&searchYn=true&page=1&&itemSeq=202201145

기술정보

  • 의약품 화장품 특허 논문 TRL1 임상/인허가

    천연물의 선택적 추출법(DEE)과 이를 통해 만들어진 신조성물 CMX
    Brevilin A는 강력한 염증억제 효능을 갖고 있으며, JAK저해, Cox-2 저해 등 다양한 지표를 움직이는 등, 약리학적으로 유용한 물질입니다. 하지만 이는 원생약에 건조중량 대비 0.1% 정도 포함되어 있어, 경제적 추출이 불가한 물질입니다. 또한 구조적 특성으로 합성도 불가능합니다. 당사는 역발상적인 접근을 통해, 2단계 추출법인 DEE를 개발하여, 이를 포함하는 신조성물 CMX를 대량생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 조성물 CMX는 Brevilin A로 대표되는 효능과 다년간의 인체 안전성을 바탕으로, 향후 신약에 쓰일 예정입니다. 또한 DEE는 향후 바이오매스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농업부산물에 적용하여, 고부가가치 희소천연물을 추출하는 방법으로 확대 응용할 계획입니다.
    첨부파일
주제별 보기

전체보기

등록된 글이 없습니다.

파트너링 신청

※ 파트너링 신청 및 체결 시, 운영자(PM)에게 알림 및 관련 제반 사항이 지원됩니다.

※ 신청 대상의 관심분야나 협업목적에 부합하지 않을 경우 거절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 카카오스토리

스크랩 하기

취소 담기

알림


보관된 게시물을 확인하려면 내 보관함으로 이동해 주세요.
닫기 내 보관함 이동

대화 신청하기

대화방으로 보내기

취소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