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기업/연구자 검색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고 싶은 연구자나 기업을 검색해보세요.

김해강소특구에 11호 연구소기업 등록…강소특구 중 등록 최다

2020-10-21 기업/연구자소식

경남 김해시는 최근 ㈜바이오액츠비엠앤에스가 김해강소연구개발특구 내 제11호 연구소기업으로 등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더블유랩이 제1호 연구소기업으로 등록된 이후 6개월 만에 11호까지 늘어나는 등 지난해 지정·고시 된 총 6개 강소특구 중 가장 많은 연구소기업이 설립됐다.

11호 연구소기업으로 등록한 ㈜바이오액츠비엠앤에스는 광학 영상 기반 체외 진단 시약, 형광 프로브와 임상용 조영제 전문 개발 기업인 ㈜바이오액츠가 사업화를 목적으로 설립한 자회사로서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기술 출자를 받았다.

출자대상 특허는 근적외선 영역에서 발광해 투과도가 높아 체내 깊은 조직에서 형광 이미지 관찰이 가능한 형광 프로브(탐지체)로, 바이오센서 활용 진단키트뿐 아니라 임상병리 분야 신약개발과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연구소기업은 공공연구기관이 개발한 기술을 사업화하기 위해 설립 자본금 중 20% 이상을 출자해 연구개발특구에 설립하는 기업으로, 법인세와 재산세 등 세제 감면과 제품화와 판매를 위한 사업화 자금을 지원받는다.

시는 김해강소특구 특화 분야인 의·생명산업 육성을 위해 전국 5개 백병원을 운영하는 인제대를 기술핵심기관으로 하여 인제대 백병원과 연구소기업을 중심으로 사업화한 기술이 병원 판매로 이어지는 선순환 사업화 시스템을 정착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를 위해 시는 연구소기업을 설립과 육성뿐 아니라 강소특구 지원조례를 제정해 강소특구 지원근거를 마련하고, 올해 70억 6000만 원을 투자해 특구 연구소기업과 지역소재 기업에 기술이전 사업화, 특화성장 지원 등 사업화 전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의·생명 산업을 김해시 미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지속적으로 육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출처: 부산일보] http://www.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0082411054647771

    1/100

    * 작성하신 글이 비방 또는 과장된 홍보의 글, 서비스의 취지에 맞지 않거나 기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부적절 할 경우 별도의 고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SNS 공유하기

네이버 밴드 카카오스토리

스크랩 하기

취소 담기

알림


보관된 게시물을 확인하려면 내 보관함으로 이동해 주세요.
닫기 내 보관함 이동

대화 신청하기

대화방으로 보내기

취소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