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헬스케어 비즈니스 파트너 메디라운드는 지난 8월 26일 ‘기술혁신 한국 헬스케어기업 중국 진출 온라인 Meet up-Day’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는 한국의 우수 헬스케어 뷰티 기업 5곳과 중국의 해외기술 교류 및 사업화 전문기관 5곳이 참여했습니다.
한국 측 참여기관
- 기분좋은세상: 저작근 기능 회복을 통한 턱관절 통증 치료기
- LBS TECH: 시각장애인을 위한 생활편의플랫폼
- 유위컴: 난청인을 위한 보청기능 소리증폭기
- 율립: 100% 천연유래 성분의 클린립스틱
- DDH: 인공지능 기반 치아교정 자동계측/분석 SW
중국 측 참여기관
-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CCPIT)
- 상하이중한창업혁신파크(한국 스타트업 중국 진출 지원 및 해외기술 유치 기관)
- 톈진시 보세무역관리공사
- 선전중창비즈니스기업관리자문유한회사(중국 액셀러레이팅그룹)
- 베이징광역협력센터(중국광역산업 협력지원 플랫폼)
메디라운드는 Meet up Day에 앞서, 참여 한국기업이 자신의 기술과 제품, 그리고 중국 사업 비전과 전략을 직접 설명하는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을 제작하여 중국 기관에게 제공했습니다. 중국기관은 사전에 제공된 기업 정보를 바탕으로, 한국기업의 중국 진출과 현지 파트너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의견을 주었습니다.
한국 기업의 기술과 제품을 소개한 프레젠테이션 동영상은 중국 미디어 플랫폼 ‘아이치이’에도 업데이트하여 중국에서 전문기관들이 지속적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디라운드는 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과 파트너 매칭을 위한 중국 전문기관과의 온라인 Meet up 을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한국기업의 중국 직접 방문이 어려운 요즘, 한중 기술교류 및 사업화 전문기관과의 온라인 직접소통 기회를 통해 한국기업의 새로운 활로를 함께 만들어 나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