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회사 정감은 2019년 설립된 온라인 광고대행사로 생보사, 손보사, 신용카드사, 통신사를 주요 클라이언트로 한 퍼포먼스 마케팅을 선보인다. 온라인 광고대행사, 매체사에 한 번의 광고세팅으로 동시에 광고노출이 가능한 네트워크 광고관리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개발, 운영 중에 있으며 2024년을 기점으로 자체회원 데이터를 결합한 고객데이터플랫폼(CDP)으로 고도화할 예정이다. 대표자 손정무 CEO는 컴퓨터공학과 학사 출신으로 IT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식 및 경험을 보유하며 온라인 광고대행 및 제휴마케팅 업력 15년 이상으로 다양한 네트워크 형성하고 있다. 또한 백엔드 개발자(Java/Java Spring Boot)와 디지털 마케터가 상주해 자체 플랫폼 개발에서 대내외 홍보활동까지 책임지고 있다.
현재는 고도화를 위해 리워드플랫폼인 ‘데일리밥’을 개발 중에 있다. 일상에서 리워드를 적립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이벤트, 광고로부터 포인트를 쌓을 수 있으며 매주 최저가단독입찰을 통해 다양한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향후 고객에게는 맞춤형 광고와 커머스 추천으로 만족도를 높이며, 광고주에게는 광고 기획 및 발주, 배포까지 원스톱솔루션으로 집행 가능한 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창업기업소개
(주)정감
- 대표자손정무
- 주소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로128, 831호
- 전화번호02-2088-5454
기관소개
(주)정감
온라인 광고대행 및 AI광고 추천 리워드 플랫폼 개발#CDP #리워드플랫폼 #빅데이터 #AI
분야 | 정보·통신(SW)
설립일자 | 2019.08.01. |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향동로128, 831호 |
2명 | 12명 |
자본금 | 2022매출 | 2023매출 |
10 | 783 | 826 |
손정무 CEO | 컴퓨터공학과 학사, 온라인 광고대행 및 제휴마케팅 경력 15년 이상 |
회사 소개
회사 소개 및 향후 비전
정부지원 사업 참여이력
-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서비스/제품 소개
로그데이터 기반 AI광고추천 리워드 플랫폼 ‘데일리밥’
동일 광고상품에 대해 타사 대비 최고의 리워드를 지급하는 '최고가 보상제' 도입
다양한 이벤트(출석체크,가위바위보,복권긁기,소문내기)로 쉬운 포인트 적립
주식회사 정감의 온라인 광고 솔루션은 네트워크로 3천여 매체사와 실시간 연동이 되어 있으며, 최초 1회 광고설정으로 광고 동시 노출 및 실적/로그관리 등이 가능하다.
광고참여자에 대한 익명데이터로 운영 중인 현 시스템 구조상 개인화 마케팅, 타겟 마케팅에 한계가 있는 점을 보완하고자 자체 회원 확보를 통해 유저의 개인정보인 퍼스트파티 데이터와 결합한 CDP(Customer Data Platform)로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예)A유저 : 자동차보험 견적산출 광고 완수/‘유아 카시트’ 구매 라이프스테이지 단계의 “6세 이하의 어린이가 있는 기혼자”라 추정 이를 빅데이터화, 타겟 마케팅에 활용
온라인 광고 중에서도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신용카드사, 통신사등과 같은 대기업과의 오랜 협업으로 쌓인 경험 및 노하우로 안정적인 매출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서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데일리밥’의 회원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어 온라인 광고로 축적된 애드테크를 기반으로 보험사의 인슈어테크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광고참여자에 대한 익명데이터로 운영 중인 현 시스템 구조상 개인화 마케팅, 타겟 마케팅에 한계가 있는 점을 보완하고자 자체 회원 확보를 통해 유저의 개인정보인 퍼스트파티 데이터와 결합한 CDP(Customer Data Platform)로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예)A유저 : 자동차보험 견적산출 광고 완수/‘유아 카시트’ 구매 라이프스테이지 단계의 “6세 이하의 어린이가 있는 기혼자”라 추정 이를 빅데이터화, 타겟 마케팅에 활용
온라인 광고 중에서도 생명보험사, 손해보험사, 신용카드사, 통신사등과 같은 대기업과의 오랜 협업으로 쌓인 경험 및 노하우로 안정적인 매출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나아가서 금융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데일리밥’의 회원 서비스로 자연스럽게 연결할 수 있어 온라인 광고로 축적된 애드테크를 기반으로 보험사의 인슈어테크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타 기술과의 차별점
국내 매출액 상위 기존 리워드플랫폼 운영사는 B2B 모델로, 유저트래픽이 많은 주요 앱 내 입점하는 형태를 띤다. 따라서 입점된 앱의 활성화 정도에 따라 많은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으며, 회원 자체가 해당 앱의 회원이기에 유저 개인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광고 등과 같은 빅데이터 모델 자체가 불가능하다.
반면 '데일리밥'은 자체 회원정보를 바탕으로 회원이 참여한 광고와 커머스활동에 따른 빅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광고를 맞춤 제공할 수 있다. 유저가 얻는 혜택 측면에 있어서도 타사보다 20~30% 높은 리워드 적립이 가능하며 유저가 원하는 매체의 리워드로 전환할 수 있어 리워드 범용성 면에서도 뛰어나다.
반면 '데일리밥'은 자체 회원정보를 바탕으로 회원이 참여한 광고와 커머스활동에 따른 빅데이터를 구축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와 광고를 맞춤 제공할 수 있다. 유저가 얻는 혜택 측면에 있어서도 타사보다 20~30% 높은 리워드 적립이 가능하며 유저가 원하는 매체의 리워드로 전환할 수 있어 리워드 범용성 면에서도 뛰어나다.
비즈니스 모델 및 로드맵
궁극적인 목표는 국내 유일 임베디드 보험상품 개발, 유치, 운영 등의 원스톱솔루션사로 성장하는 것이며 2019년부터 현재까지 자체 개발, 운영 중인 네트워크 광고관리 시스템을 금년도에 CDP솔루션으로 고도화함과 동시에 자체 회원을 확보하는 것이다. 2025년에는 고도화된 CDP를 바탕으로 교보생명의 다양한 보험상품의 직접유치를 비롯한 디지털 보험대리점으로 발전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