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소개

(주)이너프유
  • 대표자임승혁
  • 주소서울특별시 성북구 고려대로 114
  • 전화번호050-4802-6454

기관소개

(주)이너프유

식단·성장발달 데이터 기반 개인화 이유식 개발
#이유식 #밀키트 #육아 #개인화 식단

분야 | 정보·통신(앱)

회사 현황
설립일자 2020.07.13.
주소 서울특별시 성북구 고려대로 114
임직원 수 12명
투자 유치이력(백만원)
투자시기 2022.03. 2022.04. 2022.10. 2023.12.
투자자 포스텍
홀딩스
고려대
기술지주
(주)스파크랩 (재)한국사회투자
투자단계 Seed 투자 Seed 투자 Seed 투자 Bridge 투자
임원 소개
임승혁 CEO KAIST SEMBA 경영학 석사, 고려대학교 NBIT융합 공학박사
조원혁 CTO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학사
주요 현황(백만원)
자본금 차입금 2022매출 2023매출 2024예상매출
24 450 19 283 800

회사 소개

회사 소개 및 향후 비전

이너프유는 영유아 식단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양상태, 식습관, 성장발달 수준을 분석하는 데이터 기업으로 2020년 설립, 전문 임상영양사로 구성된 운영팀, 데이터 분석팀, 제품팀으로 이루어져있다. 모든 아이들이 걱정 없이 잘 자랄 수 있는 육아환경 조성을 목표로 현재까지 국내 최다 수준인 3,200만 건의 영유아 식단 데이터를 수집했으며, 영유아 정밀영양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인화 맞춤 이유식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수상내역

  • 2023.12 사회서비스 분야 사업 및 기술개발 사례 공모전 중앙사회서비스원장상
  • 2022.12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경진대회 경남도지사상
  • 2022.10 디지털 기반 식생활 관리 우수 서비스 선정(한국보건산업진흥원)
  • 2022.07 농림축산식품 공공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 2022.04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NEST 11기 선정
  • 2021.10 비아트리스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대상

정부지원 사업 참여이력

  • 2024.05 창업도약패키지(일반형) 선정
  • 2022.06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 2022.05 Google Play 창구프로그램 4기 선정
  • 2021.03 창업사관학교(서울) 11기 입교

기업 성과

  • 이너프 이유식 출시 1년 만, 누적 8만개 판매 돌파
  • 분기별 매출액 68%씩 지속 성장
  • 네이버 쇼핑라이브 푸드부문 실시간 1위 달성(누적 시청 수 74만회)
  • 마미톡 이유식 케어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공급 계약 체결

서비스/제품 소개

우리 아이 맞춤형 밀키트, ‘이너프 이유식 - 잘 크는 아이들의 비밀’

식품 영역인 이유식을 데이터 분야로 확장
영유아 성장발달 솔루션 개발

ENTI(영유아 식습관 유형 검사) 결과에 따라 식습관을 6가지 유형으로 분류, 식단 데이터에 기반해 영양상태·식습관·성장 발달 수준 분석 후 개인 맞춤형 이유식을 밀키트로 제공한다. 냄비나 밥솥을 이용해 단 10분 만에 세끼 분량의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얻은 사용자 피드백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화 식단을 점차 고도화하며 아이가 더 잘 먹고 잘 자랄 수 있는 이유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타 기술과의 차별점

기존 이유식은 아이 한 명 한 명의 현재 영양상태, 취향, 식습관을 반영할 수 없어 이유식 거부 및 올바른 성장발달을 위한 식단 관리의 한계라는 문제점을 지닌다.
반면 '이너프 이유식 - 잘 크는 아이들의 비밀'은 식습관 유형검사 결과에 따라 개별 맞춤형 이유식을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영양 섭취와 성장발달 촉진을 돕는다.

비즈니스 모델 및 로드맵

B2C
이유식 밀키트 105종 판매(30끼니 가격 : 59,900원 ~ 99,900원)

B2B
대기업 및 플랫폼 내 이유식 밀키트 공급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