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소개
기관소개
(주)이너프유
식단·성장발달 데이터 기반 개인화 이유식 개발#이유식 #밀키트 #육아 #개인화 식단
분야 | 정보·통신(앱)
설립일자 | 2020.07.13.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북구 고려대로 114 |
임직원 수 | 12명 |
투자시기 | 2022.03. | 2022.04. | 2022.10. | 2023.12. |
투자자 | 포스텍 홀딩스 |
고려대 기술지주 |
(주)스파크랩 | (재)한국사회투자 |
투자단계 | Seed 투자 | Seed 투자 | Seed 투자 | Bridge 투자 |
임승혁 CEO | KAIST SEMBA 경영학 석사, 고려대학교 NBIT융합 공학박사 |
조원혁 CTO |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과 학사 |
자본금 | 차입금 | 2022매출 | 2023매출 | 2024예상매출 |
24 | 450 | 19 | 283 | 800 |
회사 소개
회사 소개 및 향후 비전
이너프유는 영유아 식단 데이터를 기반으로 영양상태, 식습관, 성장발달 수준을 분석하는 데이터 기업으로 2020년 설립, 전문 임상영양사로 구성된 운영팀, 데이터 분석팀, 제품팀으로 이루어져있다. 모든 아이들이 걱정 없이 잘 자랄 수 있는 육아환경 조성을 목표로 현재까지 국내 최다 수준인 3,200만 건의 영유아 식단 데이터를 수집했으며, 영유아 정밀영양 기술력을 기반으로 개인화 맞춤 이유식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수상내역
- 2023.12 사회서비스 분야 사업 및 기술개발 사례 공모전 중앙사회서비스원장상
- 2022.12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경진대회 경남도지사상
- 2022.10 디지털 기반 식생활 관리 우수 서비스 선정(한국보건산업진흥원)
- 2022.07 농림축산식품 공공 빅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우수상
- 2022.04 신용보증기금 스타트업 NEST 11기 선정
- 2021.10 비아트리스 디지털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 대상
정부지원 사업 참여이력
- 2024.05 창업도약패키지(일반형) 선정
- 2022.06 중소벤처기업부 TIPS 프로그램 선정
- 2022.05 Google Play 창구프로그램 4기 선정
- 2021.03 창업사관학교(서울) 11기 입교
기업 성과
- 이너프 이유식 출시 1년 만, 누적 8만개 판매 돌파
- 분기별 매출액 68%씩 지속 성장
- 네이버 쇼핑라이브 푸드부문 실시간 1위 달성(누적 시청 수 74만회)
- 마미톡 이유식 케어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공급 계약 체결
서비스/제품 소개
우리 아이 맞춤형 밀키트, ‘이너프 이유식 - 잘 크는 아이들의 비밀’
식품 영역인 이유식을 데이터 분야로 확장
영유아 성장발달 솔루션 개발
ENTI(영유아 식습관 유형 검사) 결과에 따라 식습관을 6가지 유형으로 분류, 식단 데이터에 기반해 영양상태·식습관·성장 발달 수준 분석 후 개인 맞춤형 이유식을 밀키트로 제공한다. 냄비나 밥솥을 이용해 단 10분 만에 세끼 분량의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얻은 사용자 피드백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화 식단을 점차 고도화하며 아이가 더 잘 먹고 잘 자랄 수 있는 이유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얻은 사용자 피드백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화 식단을 점차 고도화하며 아이가 더 잘 먹고 잘 자랄 수 있는 이유식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타 기술과의 차별점
기존 이유식은 아이 한 명 한 명의 현재 영양상태, 취향, 식습관을 반영할 수 없어 이유식 거부 및 올바른 성장발달을 위한 식단 관리의 한계라는 문제점을 지닌다.
반면 '이너프 이유식 - 잘 크는 아이들의 비밀'은 식습관 유형검사 결과에 따라 개별 맞춤형 이유식을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영양 섭취와 성장발달 촉진을 돕는다.
반면 '이너프 이유식 - 잘 크는 아이들의 비밀'은 식습관 유형검사 결과에 따라 개별 맞춤형 이유식을 제공함으로써 체계적인 영양 섭취와 성장발달 촉진을 돕는다.
비즈니스 모델 및 로드맵
B2C
이유식 밀키트 105종 판매(30끼니 가격 : 59,900원 ~ 99,900원)
B2B
대기업 및 플랫폼 내 이유식 밀키트 공급 계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