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소개
기관소개
(주)바로팜
약국 대상 의약품 통합주문 플랫폼 ‘바로팜’ 개발#바로팜몰 #의약품 중개거래 #통합주문 솔루션
#오픈플랫폼
분야 | 정보·통신(SW)
분야 | 정보·통신(SW)
설립일자 | 2019.04.01.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69 |
임직원 수 | 52명 |
자본금 | 차입금 | 2022매출 | 2023매출 | 2024예상매출 |
598 | 200 | 1,565 | 7,889 | 14,000 |
김슬기 CEO | 現 약사 |
신경도 COO | 공동 창업자, 現 약사 |
회사 소개
회사 소개 및 향후 비전
현직 약사가 창업하고 60명의 자체 개발/운영 인력으로 이루어진 바로팜은 2019년 설립, 회원 약국들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 의약품 주문통합 플랫폼 ‘바로팜’을 런칭해 바로팜몰(온라인몰), 광고 및 PB 상품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연간 36조 원(연평균 7% 성장)에 달하는 대규모 국내 의약품 공급 시장을 노려 약국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 중이며 현재 약업계 모든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플랫폼 개발에 앞서고 있다.
지식재산권
특허등록
- 자동적 처방의약품 투약량 정보 제공에 기반한 의약품 주문인터페이스 제공방법 및 시스템
- 의약품 배송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시스템 및 컴퓨터-판독가능 매체
- 약가인하에 따른 보산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시스템 및 컴퓨터-판독기능 매체
- 판매된 의약품의 실사용량에 기반하여 약품구매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시스템
- 의약품 주문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방법 및 컴퓨터-판독가능 저장매체
- 의약품 주문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의약품 통합 반품서비스 제공방법, 서버 및 컴퓨터-판독가능 저장매체
특허출원
- 외상 잔고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의약품 주문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방법, 및 컴퓨터-판독가능 저장매체
정부지원사업 참여이력
- 2024.05 창업도약패키지
- 2022.05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
- 2021.07 TIPS 창업사업화
- 2021.07 TIPS TIPS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서비스/제품 소개
약국 경영의 모든 것, '바로팜’
약국과 입점 업체간 거래를 중개하는 온라인몰 형태의 중개 플랫폼
연동 한 번으로 의약품 도매상 재고/가격 비교 및 통합주문 가능
기존 약국이 의약품 주문 시 겪는 어려움은 다음 3가지이다.
1. 처방 의약품은 의사의 선택에 따르므로 주문 수량을 예측할 수 없음
2. 3만 여개의 모든 의약품 여유 재고 확보가 불가해 3~5개의 도매상 검색 및 비교 주문해야 함
3. 처방전 중 한 품목이라도 부족하면 약 제조가 불가해 수시로 품절의약품을 검색 후 주문해야 함
'바로팜'은 이러한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단 한 번의 연동으로 이용 중인 도매상 재고 & 가격 비교 후 통합 주문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주문에 드는 수고를 획기적으로 줄인다. 또한 바로팜 입점한 약품 도매상은 거래가 없던 약국과도 신규 거래가 가능해 별도의 홍보 없이 매출 증대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1. 처방 의약품은 의사의 선택에 따르므로 주문 수량을 예측할 수 없음
2. 3만 여개의 모든 의약품 여유 재고 확보가 불가해 3~5개의 도매상 검색 및 비교 주문해야 함
3. 처방전 중 한 품목이라도 부족하면 약 제조가 불가해 수시로 품절의약품을 검색 후 주문해야 함
'바로팜'은 이러한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단 한 번의 연동으로 이용 중인 도매상 재고 & 가격 비교 후 통합 주문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주문에 드는 수고를 획기적으로 줄인다. 또한 바로팜 입점한 약품 도매상은 거래가 없던 약국과도 신규 거래가 가능해 별도의 홍보 없이 매출 증대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타 기술과의 차별점
1. 주문 소요시간 단축
대형제약사 자사제품 위주의 폐쇄적 운영을 하는 대부분의 타 의약품 온라인 업체를 통해 주문 시 필요한 물품을 각각의 온라인 업체 또는 도매상에 개별 주문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바로팜'의 경우 특정 제약사에 종속되지 않고 다양한 제약사 및 의약품 도매상이 판매 중인 의약품을 한 화면에서 한 번에 주문이 가능해 소요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된다.
2. 품절 의약품의 입고 알림
약국에서는 모든 의약품 재고를 관리하기 어렵고 품절의약품(코로나, 계절적 요인 등)의 수급이 원활치 않아 수시로 도매상이나 해당 의약품 제
비즈니스 모델 및 로드맵
25조 원에 달하는 약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공급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을 창출한다. 또 ‘바로팜’ 플랫폼 고도화 과정을 거쳐 의약품 통합 주문 솔루션 제공에서 더 나아가 약국 경영의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 바로팜몰
약국과 입점 업체 간 거래를 중개하는 온라인몰 형태의 중개 플랫폼
2. 퍼포먼스 마케팅
'바로팜' 플랫폼 매체 기반 다양한 광고 솔루션 제공, 약국 주문 데이터 기반 차별화된 타겟 마케팅 실현
3. 브랜드관 & BMS
의약품 분야 최초로 오픈형 브랜드관 제공, 파트너 제약사들은 2만 여개 약국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제품 홍보 및 판매
4. PB 사업
플랫폼을 활용해 고부가 PB 제품의 Value-Chain 확장, 신규 거래처 확보 및 기존 고객 Lock -in 효과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