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소개

(주)바로팜
  • 대표자김슬기
  • 주소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69
  • 전화번호02-2039-8535

기관소개

(주)바로팜

약국 대상 의약품 통합주문 플랫폼 ‘바로팜’ 개발
#바로팜몰 #의약품 중개거래 #통합주문 솔루션 
#오픈플랫폼

분야 | 정보·통신(SW)

회사 현황
설립일자 2019.04.01.
주소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로 169
임직원 수 52명
주요 현황(백만원)
자본금 차입금 2022매출 2023매출 2024예상매출
598 200 1,565 7,889 14,000
임원 소개
김슬기 CEO 現 약사
신경도 COO 공동 창업자, 現 약사

회사 소개

회사 소개 및 향후 비전

현직 약사가 창업하고 60명의 자체 개발/운영 인력으로 이루어진 바로팜은 2019년 설립, 회원 약국들을 대상으로 국내 최초 의약품 주문통합 플랫폼 ‘바로팜’을 런칭해 바로팜몰(온라인몰), 광고 및 PB 상품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다. 연간 36조 원(연평균 7% 성장)에 달하는 대규모 국내 의약품 공급 시장을 노려 약국 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고도화 중이며 현재 약업계 모든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플랫폼 개발에 앞서고 있다.

지식재산권

특허등록
  • 자동적 처방의약품 투약량 정보 제공에 기반한 의약품 주문인터페이스 제공방법 및 시스템
  • 의약품 배송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법, 시스템 및 컴퓨터-판독가능 매체
  • 약가인하에 따른 보산정보를 제공하는 방법, 시스템 및 컴퓨터-판독기능 매체
  • 판매된 의약품의 실사용량에 기반하여 약품구매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방법 및 시스템
  • 의약품 주문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방법 및 컴퓨터-판독가능 저장매체
  • 의약품 주문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에서 수행되는 의약품 통합 반품서비스 제공방법, 서버 및 컴퓨터-판독가능 저장매체

특허출원
  • 외상 잔고 결제 기능을 지원하는 의약품 주문통합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스템, 방법, 및 컴퓨터-판독가능 저장매체

정부지원사업 참여이력

  • 2024.05 창업도약패키지
  • 2022.05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
  • 2021.07 TIPS 창업사업화
  • 2021.07 TIPS TIPS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서비스/제품 소개

약국 경영의 모든 것, '바로팜’

약국과 입점 업체간 거래를 중개하는 온라인몰 형태의 중개 플랫폼
연동 한 번으로 의약품 도매상 재고/가격 비교 및 통합주문 가능

기존 약국이 의약품 주문 시 겪는 어려움은 다음 3가지이다.
1. 처방 의약품은 의사의 선택에 따르므로 주문 수량을 예측할 수 없음
2. 3만 여개의 모든 의약품 여유 재고 확보가 불가해 3~5개의 도매상 검색 및 비교 주문해야 함
3. 처방전 중 한 품목이라도 부족하면 약 제조가 불가해 수시로 품절의약품을 검색 후 주문해야 함
'바로팜'은 이러한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단 한 번의 연동으로 이용 중인 도매상 재고 & 가격 비교 후 통합 주문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주문에 드는 수고를 획기적으로 줄인다. 또한 바로팜 입점한 약품 도매상은 거래가 없던 약국과도 신규 거래가 가능해 별도의 홍보 없이 매출 증대가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다.

타 기술과의 차별점

1. 주문 소요시간 단축
대형제약사 자사제품 위주의 폐쇄적 운영을 하는 대부분의 타 의약품 온라인 업체를 통해 주문 시 필요한 물품을 각각의 온라인 업체 또는 도매상에 개별 주문 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다. '바로팜'의 경우 특정 제약사에 종속되지 않고 다양한 제약사 및 의약품 도매상이 판매 중인 의약품을 한 화면에서 한 번에 주문이 가능해 소요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된다.

2. 품절 의약품의 입고 알림
약국에서는 모든 의약품 재고를 관리하기 어렵고 품절의약품(코로나, 계절적 요인 등)의 수급이 원활치 않아 수시로 도매상이나 해당 의약품 제

비즈니스 모델 및 로드맵

25조 원에 달하는 약국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공급자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수익을 창출한다. 또 ‘바로팜’ 플랫폼 고도화 과정을 거쳐 의약품 통합 주문 솔루션 제공에서 더 나아가 약국 경영의 모든 서비스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 바로팜몰
약국과 입점 업체 간 거래를 중개하는 온라인몰 형태의 중개 플랫폼

2. 퍼포먼스 마케팅
'바로팜' 플랫폼 매체 기반 다양한 광고 솔루션 제공, 약국 주문 데이터 기반 차별화된 타겟 마케팅 실현

3. 브랜드관 & BMS
의약품 분야 최초로 오픈형 브랜드관 제공, 파트너 제약사들은 2만 여개 약국을 대상으로 자유로운 제품 홍보 및 판매

4. PB 사업
플랫폼을 활용해 고부가 PB 제품의 Value-Chain 확장, 신규 거래처 확보 및 기존 고객 Lock -in 효과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