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기업소개

(주)메이븐플러스
  • 대표자김원종
  • 주소/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264, 4층
  • 전화번호1688-778-9

기관소개

(주)메이븐플러스

병원 동행 서비스 개발 및 운영
#병원동행서비스 #고위드유 #병원동행 #치매안심동행

분야 | 정보·통신(서비스)

회사 현황
설립일자 2019.04.01.
주소 서울특별시 도봉구 노해로 264, 4층
임원 소개
김원종 CEO Indiana University MBA 졸업, 現 메이븐플러스 대표, 現 네츠모빌리티 대표, 前 다국적기업 한국사업부 대표

회사 소개

회사 소개 및 향후 비전

혼자라서 치료를 포기하는 사람이 없는 세상을 만드는 기업 메이븐플러스는 국내 최초 이동약자 맞춤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특례 지정 기업이다. 2023년 사회적기업 인증, 2021년부터 연속 2회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받았다. 전국 9개 도시 및 도시 간에 병원동행서비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 병원 협약 및 공공기관(송파구청, 서초구청) 협약으로 서비스 품질이 검증된 병원동행서비스 ‘고위드유 GowithU’의 운영사다. ‘가족의 마음으로 동행’하는 것을 최우선의 가치에 두고 15개 장애유형 중 13개 장애유형에 대한 병원동행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치매안심 병원동행서비스, 코로나19 백신 접종 동행 등 사회가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에 대해 어르신과 가족의 안전한 내원을 위한 병원동행 서비스의 표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 현재 AI 기반 병원동행매니저 추천 기술을 적용한 플랫폼 고도화를 진행 중이며 커뮤니티케어 및 컨시어지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 중이다.

기업 성과

  • 병원동행매니저 직업 창직 및 표준 병원동행서비스 프로세스(SOP)제정
  • 전국 9개 도시 및 도시 간 병원동행 서비스 네트워크 구축
  • 13개 장애유형 및 코로나 백신 접종동행 서비스 디자인
  • 치매안심동행서비스 디자인

지원사업 참여이력

  • 2024.03 국가신약개발사업(국가신약개발사업단)
  • 2022.10 아기유니콘 200 육성사업(창업진흥원)
  • 2021.04 중소기업기술개발지원사업(TIPS) (창업진흥원)

수상경력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사회적기업 육성과정 우수상
  • 창업진흥원 사회적가치 우수사례 표창

특허 및 인증

  • 2023 사회적기업 인증
  • 2021 2023 소비자중심경영(CCM)인증

서비스/제품 소개

이동약자/사회적약자를 위한 병원 동행 맞춤형 토탈 서비스, ‘고위드유(GowithU)’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자격을 보유한 전문가 채용
전문 병원동행 교육 진행

편리하고 안전한 개인 맞춤형 도어투도어 서비스
- 집에서 병원까지, 다시 집으로 동행
- 환자 동의시 보호자에게 진행상황 공유
- 검사, 진료, 수납, 예약 등 병원 일정과 고객 상황에 맞는 서비스 제공
'고위드유(GowithU)'는 보호자를 대신해 병원동행매니저가 집에서부터 환자와 함께 병원까지 이동해 병원 일정 전반을 돕는 서비스다. 환자 동의 하에 지정 보호자에게 동행상황을 전달하고, 진료비 수납, 약품 수령까지 함께 하며 모든 일정이 끝나면 다시 환자의 집 앞까지 동행한다.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대상으로는 휠체어로 이동가능한 비응급병원이동서비스 '네츠모빌리티' 서비스와 연계해 휠체어전용차량을 이용한 병원이동, 병원동행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타 기술과의 차별점

넥스세라는 특별한 조작을 가하지 않고 물질 자체의 특성을 활용한 점안형 치료제 NT-101을 개발 중이다. 부작용이 높은 침습적 치료방식을 탈피해 치료의 안정성을 높이고 기술개발 과정 및 공정을 단순화해 편의정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화학적 수식화 과정 없이 기능성 펩타이드를 NT-C로 부용하는 과정을 거치도록 제조공정 과정을 단순화해 기존의 항체 치료제 대비 단가가 1/10이상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추후 IND 승인 준비 및 상업용 개발 진행 과정에서 확보한 결과로 연내 기존 특허를 보완/강화 특허 출원할 예정이다.

비즈니스 모델 및 로드맵

고객 중심 서비스 제공
안전하고 편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소비자중심경영(CCM) 도입 후 2회 연속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등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를 대상으로 교육과정을 운영, 병원동행매니저 발굴에 힘쓰며 전문성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 프로세스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품질 관리 노력 덕분에 전체 서비스 만족도 97점, 병원동행 요청 5분 이내 매칭률 83%를 달성하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이동약자 맞춤 모빌리티 서비스 실증특례를 통해 휠체어 이동이 필요한 경우 병원이동과 병원동행이 통합된 서비스를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항암동행, 투석동행, 치매안심동행, 장애인동행 등 다양한 사례분석 서비스를 디자인했으며 전문 병원동행서비스 및 매칭 플랫폼 개발 기술을 보유한다.

병원동행 전문가 교육 및 양성
서울시와 노동부 지정 교육기관이 추천하는 병원동행매니저 풀을 보유하고 있다. 간호사 및 간호조무사, 사회복지사, 요양보호사 자격을 확인하고 심층 면접으로 서비스 마인드를 검증하고 병원동행 사례연구, 환자안전, 감염예방 등의 전문교육을 통해 전문적인 병원동행매니저를 양성한다. 지속적인 보수교육을 진행해 전문성을 향상시키며, 멘토링 및 고객 리뷰 관리를 통해 서비스 품질을 꾸준히 개선해 나가는 중이다.